• 홈 > 공연안내 > 아트홀일정



성용원 성가곡 발표회 'It's well with my soul'
공연일시 : 2014년 4월 20일 일요일 / PM 3:00
장소 : 영산아트홀
주최 : 리포미스트
티켓가격 : 성인 20,000원, 학생 10,000원
공연문의 및 예매 : 070-8823-4102



 

 

 

PROFILE

composer 성용원
soprano 정유미

주최: 리포미스트
후원: 여주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엘뮤 스튜디오
리포미스트 070-8823-4102

공연소개:
하나님으로부터 구원 받아 성도로 부르심을 받는지 이제 겨우 1년 하고도 몇 달....
그전까지 작곡의 이유와 목적이 세속적인 데에 있었다면 이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음악적 재능이 어디서 왔고 왜 주어졌는지 깨닫고 알게 되었다. 내가 잘나서 작곡을 하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서 나에게 작곡을 할 수 있는 재능을 주긴 것이니 그럼 내 길과 사명이 명확해지는 거 아닌가? 내 음악으로 인해 하나님을 기쁘게 하고 영광되게 하는 찬양을 하는 것이요 그로인해 많은 이들이 감동 받고 조금이라도 더 하나님을 알게 하는 것이 작곡가로서의 나의 비전이 된 것이다.
2년 전, 한 사람의 전도사 내용에서 감동을 받고 (조정래작가의 대하소설 “한강” 中) 그의 기도응답인 시편 57편 7-8 구절에서 영감을 얻어 첫 작곡한 성가곡이 바로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였다. 지금 회상해보면 그 때는 성가곡이나 종교음악에 대해 무지하고 관심도 없었으며 교인도 아니었는데 그게 바로 이제는 거부 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의 시작이었고 어느 순간 단번에 눈의 비늘을 벗겨주시며 날 회심하게 만드셨다. 그리고 나오게 된 내 뜨거운 마음의 감동이자 노래인 창작성가곡들과 교회에서 찬송가를 접하면서 그것들을 좀 더 시대에 맞게 현대적이고 독창적이게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해 편곡하면 더 많이 듣고 불려지지 않을까 하는 작은 희망과 호기심으로 편곡한 귀에 익숙한 찬송가들이다.
성가곡은 일반적인 CCM과는 달리 성서의 내용에 입각한 예술가곡으로 드라마틱하고 성악적이며 듣는 이보다 작곡가인 나의 감동과 감명에서 우러나온 노래들이다. 6개의 대중 찬송가과 6개의 창작성가곡을 조합하여 이번에 앨범을 출시하게 되었고 이건 작년의 오페라 “다윗”에 이은 내 두 번째의 영광스런 하나님을 위한 작업이다.




P/R/O/G/R/A/M



Program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예수 나를 위하여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나의 빛, 나의 구원◎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곳에서
내 주의 보혈은
눈물이 뺨에 흐름이여◎
거룩한 길◎
주를 앙모하는 자
내 평생에 가는 길
Prayer◎
함께 노래해요◎
◎: 성용원 작곡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국민일보 빌딩 지하2층 / TEL : 02-6181-5260, 5261, 5263 / FAX : 02-761-4921 / E-MAIL : ysarthall@gmail.com
Copyright @ 2014 by Youngsanarthall All Rights Reserved.